목차
검버섯 없애는 방법 분명한 방법 6가지 정리
검버섯은 일광흑색점이라고도 불린다하며 얼굴에서부터 생겨서 시나브로 손등이나 팔 또는 다리에 발생할수 이며 대비적 둥근 모양에 연갈색 또는 검은색의 약간 튀어나온 병변이라고해요. 검버섯은 40대 이상에서 상식적으로 등장시키는 질환이지만 자외선에 노출이 많아지면서 검버섯 피는 시기가 점점 어려지고 있다고하며 예사로 검버섯은 유전적인 것과 햇빛에 노출되는 것과 관련이 되어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명료한 원인은 드러나지 않았다고해요.
검버섯은 중년 이상의 인간에게서 깨달을 수 있으며, 일생 동안 오랜 기간 햇빛에 피부를 노출시킨 것이 검버섯이 생기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듯, 검버섯은 보통 때에 자외선 노출이 많은 손등, 얼굴, 가슴, 어깨, 종아리 등에 보통은 생긴다고해요.
검버섯이란 ??
피부 노화 및 햇빛 자외선 노출로 일어나는 양성 병변으로 저승꽃이라고도 말하여지는 지루성 각화증이예요. 갈색 또는 검은색상을 보통은 발생하고 얼굴, 손, 팔, 어깨 등 크기 이에 더하여 여러종류가 있으며 주근깨, 기미와는 확연히 차이가 있으며 중년 차후에 발생하는 경우가 넉넉한데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에게 보통은 나타날 수 있고요.
검버섯 왜 생기는 것일까 ??
옛날에는 노인들에게만 생기는 것으로 생각했으나 요즘은 젊은 30대 ~ 40대 성인들에게도 일반적으로 관찰된다고 하더라고요. 검버섯은 햇빝에 까다로운 인류에게 특히 자주 생기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 햇빛을 자주 쬐고 야외 활동이 많은 인류에게 더 잘 생기는 추세을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주근깨나 잡티와 착각하는 경우도 많다보니 검버섯임에도 그냥 단순 잡티라고 오인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고요.
검버섯은 보통은 햇볕에 노출되었을 경우 강경한 자외선이 피부에 닿아 피부 속 멜라닌 색소가 꽤 많게 생성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들쑥날쑥한 생활 패턴을 지참하고 있거나 피로가 쌓인을 경우, 면역력이 낮아지게 되었을 때, 스트레스를 연속적으로 받은 경우에 멜라닌 색소가 자극을 받아서 검버섯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젊은이들에게도 쉽게 발견되고 있다고 하며, 30세 이상이면 아무라도 모두 검버섯이 나타날 정도로 , 피부 노화가 진행될 때 끈기있는 관리가 필요하죠. 검버섯을 없애기 전 우선 할수밖에 없는 식습관이 있습니다. 인스턴트 식품을 줄이도록 해주고, 자외선이 심한 곳에는 외출을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1. 사과식초
식초의 경우 감염이나 피부질환의 치료제로도 활용이 되었는데 식초의 산이 각질을 제고하고 피부를 젊게 시키는 것이라고요. 사과식초의 경우 희석한 식초를 매일 마시거나 극소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고해요. 식초물의 경우 매일 아침 마셔주면 좋다고하며 피부에 바르고 싶으시면 로즈워터와 양파를 추가해주므로 합쳐서 발라주면 된다고해요.
2. 비타민 섭취
끊임없는 비타민 섭취는 검버섯을 방지하고 누그러뜨려다고 하는데 큰 도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르게 비타민C는 미백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C자체가 햇빛을 방예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비타민 C가 많은 양 총망라되어 있는 과일과 야채를 넉넉하게 드시는 것이 검버섯을 방예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3.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검버섯은 노화때문에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하는 현상이기는 하지만 자외선에 표출될수록 더 잘 나타나 보입니다. 로 인해 자외선에 수세기 밝혀지지 않게끔 조심해주므로야 하더라고요. 자외선을 피하기 위한 최고 기본적 방법은 자외선 차단제를 계속 발라주는 것이예요. 상식적으로들 여름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하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봄 역시 다른 계절에견주어서 자외선이 막강한 계절이기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하고요. 자외선은 파장에 따라 구분이 되어지고 있는데 그중 자외선 A가 검버섯을 야기합니다. 자외선 A를 차단을 하는 정도는 'PA'로 표시가 되며 '+'기호가 넉넉하게 붙으면 붙을수록 차단력이 증가한다고 보면 되기도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땐 외출 직전이 아닌 30분 이전에 발라주는 편이 좋아요.
4. 알로에
여름에 햇빛에 오래 표출되어 열이 가라앉지 않을때 제일 능률적인것이 바로 알로에인데에요. 피부재생역량까지 갖고 있는 알로에는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도 상당히 탁월하답니다. 수분차지하고고 있는 양이 많고 뜨거운 열감을 식혀주며 피부의 건조함을 줄여주어 피부 탄력도 지속시켜준다랍 합니다. 지속적으로 발라주면 피부과를 다니는것 못지 않는 효과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5. 레이저 시술
제일 넉넉하게 쓰여지는 방법이예요. 검버섯은 표피 하단에 존재하기 때문에 레이저가 검버섯을 제거해려면 표피를 뚫고 들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레이저 기술에 따라 표피 세포 파괴 없도록 검버섯만 없애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검버섯은 다른 피부질환에 비교하면 쉽게 삭제할 수 있기도하고 다시 발생 가능성도 낮은 편이라고 해서 걱정 안하셔도 돼요.
한 번의 치료로 현연히 소거되기는 힘들고 수 회의 내원이 필요하며 치료를 하고 끝난 뒤는 피부가 붉게 오르는 현상이 발생할수 도 있으나 다시 가라앉습니다. 치료를 하고 끝난 뒤는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잘 이용해줌에 따라서서 관리해주면 좋답니다.
6. 박피술
이 검버섯 없애는 방법은 표피에 얇게 검버섯이 있을 때 진행하게되면 좋아요. 이 화학적 박피술은 피부 표면을 화학 성분으로 벗겨서 다시 새삼스러운 살을 재생시키는 식으로 치료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피부를 벗겨내는 개념으로 붙어 있던 검버섯도 나란히 쇠락하여 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고, 그때문에 딱지가 나타날 수 있는데 자연스럽게 감소하게되면서 새삼스러운 살이 납니다. 이 치료가 검버섯 없애는 방식으로 치료하지만 다른 여러 피부의 흉터나 여드름 같은 경우의 치료로도 이용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2023.11.25 - [분류 전체보기] -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 안내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 안내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 안내 요새 환절기의 여운으로 오전, 오후의 기온차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때야 말로 우리몸의 면역력에 큰 영향을 주므로 자칫 잘못하게되면 감기에 걸려 고생을 하기
onething.magicpurplewhale.net